자주 쓰는 프랑스어 기초 표현

자주 쓰는 프랑스어 기초 표현 – Semaine 1 – Jour 3

오늘은 진짜 거의 매일 쓰는 프랑스어 표현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이 표현들은 그래도 쓸 수 있으니까 프랑스 사람이면 누구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문법적으로 이해 못하더라도 쓸 수 있는 말이 진짜 많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바로 자연스러운 방법이지 않을까요?

이 동영상은 특히 초심자를 생각하며 만들었습니다. 이 불어 강의는 초심자부터 배울 수 있는 강의를 만들고 싶으니까요. 몇번 아주 천천히 각 표현을 발음해봤는데요. 여러 분 먼저 한번 동영상을 다 본 다음에 따라 해보세요.

프랑스어 기초 표현 동영상: 연습을 잘해보세요!

J’ai faim : (나는) 배고파

배고플 때 쓰는 표현입니다. “faim”는 처음에 알아듣기 좀 어려울지도 모르지만 일단 제일 가까운 발음으로 말해보세요. 스마트폰으로 자기 소리를 녹음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녹음한 다음에 자기의 발음을 듣고 고쳐보세요.

 

J’ai soif : (나는) 목 말라

목 말라! J’ai soif ! 지금 저도 J’ai soif입니다. 물 좀 주세요.
별 설명은 없습니다. 일단 발음 연습을 잘해보세요.

 

J’ai sommeil : (나는) 졸려

“Sommeil”는 “faim”처럼 처음에 좀 알아듣기 힘들지도 모르니까 많이 들어보세요. 발음도 처음부터 잘할 수가 없으니까 포기하지 마시고 계속 연습해보세요. 그리고, 오른 말고 다름 날도 다시 연습해보세요. 시간이 갈수록, 그리고 연습할수록 자기가 놀랄 정도 잘하게 될 겁니다!

오늘 표현들은 어땠어요? 댓글로 알려주세요. 그리고, 궁금한 게 있으면 물어보셔도 괜찮습니다. 계속 모르고 있기보다는 지금 물어보는 것이 더 좋지요?

25 thoughts on “자주 쓰는 프랑스어 기초 표현 – Semaine 1 – Jour 3”

  1. 와~~ 피에르 선생님의 연기가 실감나네요~!!^^ 특히 “졸려~J’ai sommeil” 할때 ㅎㅎ
    진짜 졸리신 것 같았어요 ㅎㅎ
    오늘 표현은 매일매일 혼자서 행동하면서 연습할 수 있겠어요~~^^

  2. 지금은 새벽 두 시가 다 되어가니 J’ai sommeil! ㅎㅎㅎ (졸려서) 눈이 뻑뻑하다? 이런 표현이 있는지, 있다면 어떻게 표현하는지 궁금해져요! (연기 때문에) 눈이 아프다 이런 것은요?!? 나중에 알려주세용ㅎㅎ

    1. 너무 피곤할 때, 특히 컴퓨터나 화면 앞에 있으면 “J’ai les yeux qui piquent”라는 표현을 자주 쓰는 것 같아요. “pique”는 (piquer), 따갑다에 비슷한 뜻이에요 ^^ 다른 표현도 쓸 수 있는데 그것에 대해서 새로운 동영상을 만들어볼까요? ㅎㅎ

    1. Bonjour et merci !
      연기는 어딘가에서 배워본 적이 없는데 그냥 친한 친구와 함께 있을 때나 혼자서 있을 때나 재미로 했고 몇 년 전에 아마추어 영화에 조금 나와본 적이 있지만 그렇게 흔히 한 일이 아니네요. 하지만 좋아해요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