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어 받아쓰기 연습 - dictée

프랑스어 받아쓰기 – Dictée – Semaine 1 – jour 4

오늘은 받아쓰기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때요? 아주 간단하고 짧은 글을 녹음해봤습니다. 강의에서 아직도 다 못 봤는데 Dictée의 목적은 낯선 프랑스어에 익숙해지는 것입니다.

모르는 단어들은 일단 글 밑에 볼 수 있고 이 받아쓰기의 번역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연습:

1) 녹음을 다 들어보세요.
2) 다시 들어보세요. 단, 각 말 후에 녹음을 정지시키고 종이에 들은 말을 써보세요. 손으로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한 것 같은데 펜이 없으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 써도 괜찮아요.
3) 다시 한번 듣고 쓴 글을 확인해보세요.
4) 아래의 글을 보면서 자기가 쓴 글을 고쳐보세요.

 

Soundcloud의 링크: https://soundcloud.com/francaispourcoreens-com/dictee-semaine-1-jour-4

 

받아쓰기 – Dictée

프랑스어의 글을 보기에 여기서 클릭하세요!

Bonjour !

Je m’appelle Jisu. Je suis Coréenne. J’ai vingt ans et j’adore la France ! J’y suis allée une fois quand j’étais petite et je rêve d’y retourner !

 

받아쓰기의 번역

번역: 여기에 클릭하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지수라고 해요. 한국 사람이에요. 스물 살이고 프랑스를 아주 좋아해요! 어렸을 때 한번 가본 적이 있는데 다시 가는 것이 제 꿈이에요!

 

받아쓰기의 단어

– Coréenne : 한국 사람 (여자), 남자면: Coréen
– vingt : 이십
– ans : 살
– j’adore : 아주 좋아하다 (좋아하다는 “j’aime”)
– la France : 프랑스
j’y suis déjà allée : 나는 가본 적이 있어. (남자면: “allé”) (원래 제가 잘못 써서 “déjà”를 썼는데 녹음에는 없습니다. 그래도, 설명은 그래도 남길 겁니다.)
– être déjà allé : 가본 적이 있다
– déjà + 과거 분사 : -ㄴ 적이 있다.
(나중에 자세히 볼 것입니다)
– une fois : 한번
– quand j’étais petite : 어렸을 때 (남자면 : “petit”)
– je rêve d’y retourner : (진짜) 다시 가고 싶다.
– rêver : 꿈을 꾸다.
– retourner : 다시 간다

 

Dictée는 어떻게 됐어요? 제가 무슨 말을 했는지 알 수가 없었나요? 그러면, 걱정 마세요. 보통한 일이니까요. 나중에 이 글에 본 몇 가지를 자세히 얘기할 것인데 그때는 오늘의 글이 생각날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좀더 쉽게 기억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Bonne soirée !

11 thoughts on “프랑스어 받아쓰기 – Dictée – Semaine 1 – jour 4”

    1. 아, 고마워요! 실은 “déjà”는 없었어요.
      옛날 학교에서 선생님들이 말한 것처럼:
      “C’était pour voir si vous suiviez !” (당신들이 잘 듣고 있었는지 아닌지를 확인하기 위해서였어!) (선생님이 일부로 잘못한 것처럼 ㅎㅎ).

      아무튼, 고마워요. 고칠게요.

댓글 남기기